애드센스_가로형


시그마, 19mm와 30mm f2.8 EX DN 렌즈 단종 후 ART렌즈군으로 버전업 준비? IT 씨부렁

시그마가 미러리스용 19mm와 30mm f2.8 EX DN 렌즈를 단종시킨 후 ART 렌즈군으로 새로 선보일 것으로 보인다. 현재 시그마는 소니 E마운트용과 마이크로포서즈용 19mm f2.8 EX DN과 30mm f2.8 EX DN 렌즈를 세트로 크게 할인된 가격으로 해외에서 판매중이이다. B&H에서 19mm와 30mm 세트 할인 판매가는 199달러이며, 할인 전 가격으로 따지면 렌즈 하나의 가격에 불과하다. 일부 샵에서는 이 두 렌즈군이 단종된 것으로 표기되고 있기도 하다.

외신에 의하면 현재 시그마의 이런 가격할인 정책은 조만간 해당 렌즈들을 단종시킨 후 ART 렌즈군으로 새로 출시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시그마는 현재 새로 출시되는 렌즈들을 Contemporary와 Art, 그리고 Sports 렌즈군으로 구분하고 있는데, 그 중에서 Art 렌즈군은 광학적 성능에 초점을 두고 개발, 예술적 표현을 위한 렌즈군으로 구분하고 있다.


19mm f2.8 EX DN과 30mm f2.8 EX DN이 Art 제품군으로 재출시된다면 광학 퀄리티는 높아지겠지만, 가격이 어느 정도로 책정될지가 관건이 될 듯 하다. 가까운 시일에 있을 카메라 관련 전시회가 이달 말에 일본에서 열리는 CP+밖에 없기 때문에 새로운 Art 렌즈군 역시 CP+에서 발표될 가능성도 높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애드센스2

애드센스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