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_가로형


일산 원마운트 워터파크 확실하게 준비해서 가기 쓸데없는 지식습득

일산 원마운트 워터파크.... 에 대한 모든것!

일단 할인권을 워낙 많이 뿌려대서 아침 일찍 가도 줄이 이미 좌악 서있습니다.


아침 8시에 도착했는데 번호표 120번대였네요.


자, 이제부터 가서 해야 할 것입니다.


가면 줄이 두 줄 있습니다. 출입구 앞에서부터 시작되는 줄과 번호표 기계 앞에서부터 시작되는 줄.


옥션, G마켓, 원마운트 홈피에서 예매한 분들은 출입구 앞에서부터 시작된 줄에 서야 합니다. 그 줄은 무인발권기에서 표를 받는 줄입니다.


예약 안하고 현장구매하실 분들이나 티몬에서 표 사신 분들은 번호표 기계 앞에서부터 시작된 줄을 서야 합니다.


무인발권기 발권은 9시부터입니다. 줄서서 발권받고 바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번호표 받은 분들은 매표창구 앞에서 기다리다가 9시부터 매표 시작되면 자신이 뽑은 번호 뜨는 창구로 가서 발권받고 들어가면 됩니다.


오전권 사려는 분들은 8시반부터 매표창구에서 판매합니다. 오전권 샀다가 12시반 넘어서 나오면 종일권 금액 내야 합니다. 할인도 안됩니다.


번호표 받아서 발권받을 때 주의할 점은 번호표 한 장당 발권은 최대 5매까지입니다. 즉 여섯명이 갔으면 두 장의 번호표 받아야 합니다.


발권 받아서 2층으로 가서 입장을 할 때 짐검사를 합니다. 음식물 반입금지입니다.


음식물은 음료와 씨 제거한 과일, 이유식 등만 반입 가능합니다. 물론 안걸리면 뭐 아무거나 들어갑니다.


짐검사는 케이스바이케이스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과자 등등 오만거 잘 숨겨서 들여오고, 어떤 사람들은 다 걸립니다.


어떤 직원은 대충 검사하고 또 어떤 직원은 샅샅이 뒤집니다.


만일 금지음식 걸리면 번호표같은거 주면서 음식물보관실 냉장고에 보관해줍니다.


꼭 숨겨들어가고 싶으면 수건 등에 꼭꼭 싸든가 하셔야 할겁니다. 들어가면 음식맛이 진짜 형편없거든요. 비싸고...


보관된 음식은 중간에 외출도장 찍고 잠깐 나와서 밖에서 먹을 수 있지만 나오기 정말 번거롭습니다.


중간에 안나오면 끝나고 집에 갈 때 찾아가면 됩니다. 잘 보관해줍니다.


들어갔으면 입장권에 적혀있는 번호 신발장으로 갑니다. 거기에 신발 넣고 키를 빼서 락카로 갑니다.


그 번호 찍힌 락카로 가면 됩니다. 그러니까 입장권에 찍힌 번호가 내 신발장 번호이자 락카 번호입니다.


아 그리고 남자 두명 또는 여자 두명이 락카 하나만 쓰겠다고 발권받을 때 이야기하면 대신 구명조끼 하나 무상으로 대여해줍니다.

원래는 대여료 5000원인가 내야 합니다.


원마운트는 안에서 현찰 내는게 하나도 없이 전부 락카키로 결제합니다.


초반에는 입장시 락카키에 선불로 충전을 하고 들어가서 쓰고 남는건 나와서 돌려받는 방식이었다는데 미친거죠.


바보들인가봅니다. 선불제라니.... 다행히 후불제로 바뀌었습니다. 그냥 들어가서 뭐 사먹거나 대여받을 때 락카키 띡 대고

나중에 집에 갈 때 후불로 현찰 내거나 신용카드로 내면 됩니다.


들어가서 락카 가서 옷을 벗고 수영복으로 갈아입습니다. 샤워 필요없습니다. 샤워하고 들어가는 사람 아무도 없습니다.


수영복 갈아입고 짐 챙겼으면 후딱 들어가서 대여소로 달려갑니다.


대여소에서 구명조끼, 썬베드, 텐트 등을 빌릴 수 있습니다. 여기는 돗자리 금지라서 썬베드 없음 쉬기 힘듭니다.


썬베드도 늦으면 남는게 없으니 후딱 들어가서 썬베드를 빌립니다.


대여소에서 썬베드 몇개 주세요! 하면 조그만 찍찍이 붙은 명찰에 내 락카번호를 적고 락카키를 기계에 함 띡~ 대고 명찰을 줍니다.


그 명찰을 비어있는 썬베드에 달려가서 썬베드 옆면에 있는 찍찍이에 딱 붙이면 내껍니다.


명찰이 이미 붙은 썬베드는 주인이 있는것이니 명찰 없는 좋은자리 썬베드 찾아서 붙이시면 됩니다.


썬베드는 파도풀 앞에 집중적으로 있고, 파도풀 맞은편 어린이풀 가는 길목이랑 윗층 등에도 있습니다.


아참, 파도풀과 유수풀에서는 구명조끼 필수입니다. 없으면 못들어갑니다.


그리고 전체 풀에서 모자 필수입니다. 수영모자, 야구모자, 등산모자, 두건 암거나 됩니다. 단, 머리뚜껑이 없는 썬캡같은건 불가합니다.


대부분의 어린이는 수영모, 어른들은 야구모 쓰고 있더군요.


그리고 파도풀에는 튜브 금지입니다. 그냥 구명조끼만 입고 들어가야 합니다.


유수풀에는 내 튜브 써도 되고, 튜브 안써도 되고, 원마운트에서 유수풀 전용으로 띄워둔 튜브 써도 됩니다. 들어가서 나오는 사람들이 놔두고 나오는 원마운트 튜브 하나 잡아서 쓰고 유수풀 나오면서 걍 물 위에 두고 나오면 됩니다.


튜브는 바람넣는 기계와 바람빼는 기계 다 있습니다. 펌프 따로 가져가서 고생하실 필요 없습니다.


파도풀과 어린이풀, 우수풀이 4층이고 야외풀은 7층입니다. 엘리베이터 두 대가 왕복합니다만, 사람 많을 땐 차라리 계단으로 가는게 빠릅니다.


야외풀에는 커다란 슬라이드 두 군데 있고 나머지는 대부분 어린이용 풀입니다. 그리고 이벤트풀이 세 개 있습니다. 거 있잖아요. 녹차풀, 허브풀 이런거.... 이벤트풀은 따뜻해요.


4층에서 가장자리에 보면 거기서 탈 수 있는 슬라이드도 있습니다. 계단 올라가야 합니다.


1인용과 2인용 있는데 2인용은 전용튜브 타고 내려오고 1인용은 수영복만 입고 조끼등은 벗어서 끌어안고 타야 합니다. 2인용 전용튜브는 들고 올라가지 않고 올라가면 거기서 줍니다. 7층 야외에 있는 2인용 슬라이드는 전용튜브 직접 들고 올라가야 합니다.


푸드코트는 4층과 5층, 7층 야외 곳곳에 있는데 음식맛이 정말 별로라서 차라리 롯데리아를 가라고 하더군요. 롯데리아는 파도풀 뒤쪽에 있습니다.


식사는 조금 일찍 하세요. 12시만 지나도 바글바글합니다. 11시반쯤 가면 금새 살 수 있고 먹을 자리도 넉넉합니다. 음식구매도 해당코너에 가서 메뉴고르면 락카키로 찍고 받아오면 됩니다.


잘 노셨으면 이제 썬베드 옆에 붙여둔 명찰같은거 떼서 아까 대여할 때 갔던 곳에 돌려주고 내려와서 샤워하거나 싸우나 하고

락카룸 가서 옷 갈아입고 나와서 신발 찾기 전에 우선 정산소에 가서 락카키를 내면 안에서 뭐 대여하거나 사먹은거 없나 체크해줍니다.


돈 지불할게 있으면 그자리에서 카드나 현찰로 지불하고 락카키 도로 받아서 나와서 신발장 가서 락카키로 신발장 열고


신발 꺼내고 락카키는 신발장에 꽂아둔 채 나오시면 끝.


주차는 입장객에 한해 네시간까지 무료에 그 이상은 돈 내야 합니다. 티켓이랑 영수증 우루루 보여주면 추가요금 알려줍니다.


혹 궁금한게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아는대로 알려드립니다.


덧글

  • 바야바 2016/08/18 19:01 # 삭제 답글

    생생한 정보 감솨^^ 글 재밌게 쓰시네용~
  • 김리아 2019/06/18 22:16 # 삭제 답글

    굿~~~~
  • 봄꽃 2019/08/23 13:27 # 삭제 답글

    수질이 어떤지 궁금합니다..
댓글 입력 영역


애드센스2

애드센스3